반응형
오늘은 전기밥솥으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구운 계란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쁜 아침이나 하루 일과 중 간식이 당길 때 감칠맛까지 느껴지는 고단백 구운 계란 어떠세요? 다른 간식이 필요 없답니다. 세척하고 넣어주면 밥솥이 알아서 만들어주는 구운 계란, 더 이상 비싼 돈 주고 사지 마세요.

1) 필요한 것
조리시간
준비물
|

2) 만드는 과정
1. 계란 세척하기
- 볼에 계란을 담고 미지근한 물을 넣어줍니다. 이때 식초 1큰술을 추가하여 섞어준 후 10분 간 방치합니다. 혹시 남아있을 수 있는 계란껍데기의 세척과 살균을 돕는 과정입니다.
- 10분 정도 지나면 깨끗한 물로 헹굽니다.




2. 전기밥솥 세팅하기
- 전기밥솥 내솥 바닥에 면보나 키친타월을 깔아줍니다.
- 세척한 계란을 내솥에 깔아 둔 면보 위에 세워주는 느낌으로 넣어주세요. (계란끼리 부딪히지 않도록 주의)
- 물을 부어줍니다. 이때 계란의 절반 정도가 잠기도록 물을 넣어주세요.
- 물의 양이 너무 적으면 바닥이 타게 되거나,너무 많으면 구운 계란 느낌이 안 나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3. 조리하기
- 전기밥솥의 만능찜 기능으로 선택하고 시간을 80분으로 설정해 주세요. 만약 기능이 없다면 취사를 2번 하는 것으로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무압/고압 옵션이 있을 경우? 저는 고압으로 합니다.)


4. 완성
- 80분이 지나면 솥에 있는 계란을 집게 등을 사용하여 그릇에 꺼내 한 김 식혀주세요. 꼭 물에 담가두지 않아도 껍질은 잘 까집니다.
- 소금 없이도 자연스럽게 감칠맛이 느껴지는 구운 계란이 완성되었습니다. 취향에 따라 소금과 후추를 약간 뿌려 드셔도 좋아요.
- 뜨거운 내솥은 물에 바로 담그지 마시고 자연스럽게 식혀주세요. (찬물 바로 넣으면 손상될 수 있어요)






3) 알아두면 좋은 꿀팁
- 식초물 세척은 계란의 위생은 물론 조리 후 껍질을 깔 때도 도움이 됩니다.
- 물의 양이 좀 중요합니다. 계란 절반 정도가 잠기도록 맞춰주세요.
- 전기밥솥이 중간에 보온으로 전환되더라도 총 80분을 채워주셔야 상상하시는 구운계란이 됩니다.
- 삶은 계란보다 몇 배의 감칠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밥솥이 알아서 만들어주니 그동안 다른 일을 할 수 있답니다.
- 조리 후 보관은 껍질을 까지 않은 상태로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보관 하고, 1주일 이내로 소진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맛있는 구운 계란을 만들어보세요. 시간은 좀 걸리지만 맛있는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답니다. 단백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중이거나 건강을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영양 간식이 될 거예요. 만들어 두셨다가 바쁜 아침의 간단한 식사나 오후 간식으로 어떠세요?
계란 활용 '에그마요 샌드위치' 레시피는 여기 https://loco.tistory.com/10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