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독감이 여기저기서 유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다들 건강 잘 챙기고 계신가요? 오늘은 복잡한 삼계탕을 더욱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닭 한 마리 대신 닭다리살을 활용해 고단백은 챙기고, 부담 없이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초간단 삼계탕(야매 삼계탕) 레시피랍니다.닭다리살이 없다면 닭가슴살을 활용해도 맛은 훌륭하니 냉동실에 잠들어 있는 다이어트 식품을 꺼내 주세요!)
1) 필요한 것
재료 (2인분 기준) * 준비 시간: 5분 / 조리 시간: 20분 내외 / 난이도: 초급
|
2) 조리 과정
(1) 닭다리살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맛술 또는 청주를 뿌려 잠시 둡니다.
(2) 냄비에 물을 붓고 마늘, 생강, 한약재 팩, 닭다리살을 넣습니다. 센 불로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중 약불로 줄여 15분간 더 끓입니다.
(3) 닭고기가 익었는지 중간을 잘라 확인하고, 익었으면 고기 먼저 건져내어 그릇에 담아줍니다.
(4) 국물에 있는 한약재나 마늘 등을 말끔하게 건져낸 후 국물을 그릇에 담아줍니다.
(5) 고명으로 부추나 쪽파를 올리고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춰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3) 알아두면 좋은 꿀팁
- 닭다리살은 마트에서 파는 냉장 제품을 추천해요
- 맛술은 닭 잡내 제거에 효과적이에요. 기름을 걷어내고 싶다면 중간중간 국자로 떠내주세요.
- 한약재를 먼저 끓여주고 좀 끓은 다음에 닭고기를 넣으면 더 진한 국물을 얻을 수 있어요.
- '다시팩'에도 미세플라스틱이 있다는 말을 듣고 뜰채를 열심히 사용 중입니다. 역시 조금 불편해도 건강을 생각하면 하나도 견딜만해요!
- 남은 국물로 죽을 끓여 먹어도 맛있어요. 혹시 찹쌀을 좋아하시면 닭을 청주에 재워둘 때 찹쌀을 물에 불렸다가 닭고기와 함께 냄비에 넣어 익혀주면 됩니다.
이렇게 만든 초간단 삼계탕(야매 삼계탕)은 정통 삼계탕 못지않게 맛있고 영양도 듬뿍입니다. 게다가 준비도 간편하고 양도 적당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요. 으슬으슬 감기 기운이 있거나 피곤할 때, 혼자서도 든든한 보양식을 간단하게 즐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