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여행은 다 좋은데 최근 강달러랑 팁문화로 인해 모든 끼니를 레스토랑에서 해결하기는 조금 부담스러운 편이다.
오늘은 하와이에서 우리가 테이크아웃 해서 즐겨 먹는 가성비 맛집을 소개하고자 한다.
가. 포케 맛집 (푸드랜드 알라모아나 센터점 - Foodland)
우리는 포케를 워낙 좋아해서 자주 사 먹는 편이다.
하와이는 참치가 워낙 신선하다 보니 어딜가도 훌륭한 포케를 즐길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알라모아나 센터에 있는 푸드랜드(로컬마트)에서 파는 포케가 가장 신선하고 종류도 다양한 것 같다. (Alicia's Market 이랑 Ono Seafood도 맛있는데 내 마음속의 원탑은 푸드랜드다)
- Foodland Farms Ala Moana (알라모아나 센터 지하 1층에 있음)
- 영업시간 (매일 오전 6시 ~ 오후 9시)
- 추천메뉴: 스파이시아히, 와사비 살몬, 문어, 유부초밥
- 예산: $10~20/인
포케는 앞에 있는 번호표를 뽑고 순서가 다가오면 원하는 포케를 무게별로 주문할 수 있는데,
2인 성인 기준으로 1~2가지 포케를 각각 1/2파운드씩 주문해서 도시락이나 밥이랑 먹으면 적당한 것 같다.
우리는 주로 '스파이시 아히 포케' 또는 '와사비 연어 포케'이랑 해초가 들어간 '문어 포케'를 시켜 먹는 편인데,
푸드랜드에서 파는 유부초밥이랑 같이 먹으면 웬만한 스시집 부럽지 않다.
참고로 우리가 처음 하와이에 랜딩 했을 때 여기서 포케를 사서 쇼핑몰 바로 앞에 있는 알라모아나 파크에서 먹었었는데...
파크는 생각보다 파리가 너무 달려드니 가급적이면 푸드랜드 안에 있는 식당가에서 쾌적하게 먹거나 호텔에서 먹는 걸 추천한다.
나. 치킨 맛집(폰고스 키친 - Pongo's Kitchen )
폰고스키친은 근처에 잠시 일이 있어 들렸다가 우연히 찾은 식당인데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혜자스러운 로컬 맛집이다.
알라모아나에서 차로 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라 해변이나 파크로 나들이 갈 때 잠시 들려 사가면 좋을 것 같다.
- 주소: 414 Mokauea st D, Honolulu, HI 96819
- 영업시간: 월~금(오전 10시 ~ 오후 2시)
- 추천 메뉴: 구아바치킨
- 예산: $9~13/인
주요 메뉴는 구운 참치랑 치킨인데, 구아바 치킨 강추하고, 근처에 있는 'Alicia's Market'에서 포케를 사다 같이 먹어도 좋을 것 같다. (Alicia's Market은 차로 3~5분 거리에 있다)
다만, 조금 느끼할 수 있으니 마트에서 스리라차나 핫소스를 사서 같이 먹길 추천한다.
무엇보다 가격이 정말 혜자스러운데 대부분의 메뉴가 $11~12 정도로 하와이 물가를 고려해 보면 매우 저렴한 편이다.
다. 레오나드 베이커리(Leonard's Bakery)
레오나드 베이커리는 하와이에서 워낙 유명한 말라사다 맛집이라 스킵할까 했지만 개인적으로 최애하는 디저트 맛집이라 추가했다.
- 주소: 933 Kapahulu ave, Honolulu, HI 96816
- 시간: 매일 오전 5시반 ~ 오후 7시
- 추천메뉴: 오리지널 & 시나몬 말라사다
- 예산: $2~3/인
항상 사람들로 북적이는데 메뉴는 금방 나오는 편이고 주차하기도 편해서 종종 들리는 곳이다.
일반 도넛은 개당 $1.50, 크림이 들어간 Puff는 $1.95로 저렴한 편이고 한국 시장에서 파는 꽈배기 도넛과는 조금 식감이 다른 편이다. (말라사다는조금 더 폭신한 케이크 같다)
개인적으로는 크림이 들어간 Puff 보다는 오리지널 말라사다와 시나몬 말라사다가 제일 맛있는 것 같다ㅋㅋ
여행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댓글